Hochschule Esslingen_Göppingen Campus



  [에슬링겐 대학교 괴핑겐 캠퍼스] 위치는 48.697496,9.656327 이곳이다. 왜 에슬링겐 대학교 인지 모를정도로 에슬링겐과 멀리 떨어져 위치한것이 신기하다. 괴핑겐 캠퍼스에서는 메카트로닉스공학부, 전기전자공학부, 산업공학과가 있으며 도서관 및 에슬링겐 대학교 레이싱팀의 본부가 있다. 건물이 몇동 없지만 1개동이 매우 크다.



  [슈투트가르트와 괴핑겐캠퍼스 간의 거리] IRE를 타면 25분정도 걸리고 RE를 타면 35분정도 걸린다. 괴핑겐에는 S반이 다니지 않고 레기오나를 타고서야 슈투트가르트 근교까지 올 수 있기 때문에 괴핑겐에서는 저녁 12시~1시경이면 발이 묶인다. 



  [괴핑겐 캠퍼스 플랜] 캠퍼스를 한 바퀴 도는데에는 5분이면 충분하고 학교 내부를 전부 투어하려면 30분 정도면 충분하다(그런데 2관과 3관 및 5관은 관계자외 출입금지같은 느낌이어서 들어가보지 못했다.) 캠퍼스는 비록 작지만 필요한것들은 다 있다.



  [1관] 괴핑겐역에서 학교방향으로 오면서 볼 수 있는 각도이다. 표지판이 아니면 학교인지도 잘 모를것 같다.




  [학과 광고판] 독일어를 몰라도 이곳에서 공부하면 뭘 하게될지 쉽게 알 수 있다..



  [3관] 길게 지어진 건물이다. 지도를 보기 전까지 학교건물인지도 몰랐다.



  [1관 외관] 캠퍼스 안쪽에서 바라본 1관. 



  [1관 0층 현관] 좁고 길게 지어진 건물이라 현관에 들어오면 좁은 느낌이 들지만 안쪽으로 들어가면 꽤 넓다.



  [0층 복도] 신기한 타자기가 한 대 있었다.



  [1관 플랜] 계단이 건물에 3군데나 있다. 1관을 꽤 오랫동안 돌아다녔는데도 한 명도 발견하지 못했다. 놀땐 노는 독일대학생들.



  [1관 0층복도 현관방향]



  [1층 현관쪽] 여자화장실과 남자화장실 사이에 엘리베이터가 있다. 일반 문으로 닫혀있는게 특이하다.



  [3층 복도] 아무도 없어서 으스스했다. 양쪽 벽에는 어느 학교 공대건물에서 볼 수 있듯이 포스터들이 붙어있다. 



  [1관 3층 Aula 입구] 3층에 대강강이 있었다. 대강당도 다 열어놓고 다들 어디로 가버렸다.




  [괴핑겐 캠퍼스 대강당] 슈타트미테 캠퍼스의 것보다는 작지만 깔끔하게 인테리어가 되어있다. 



  [대강당 뒤] 대강당 뒤에는 또 넓직한 공간이 있었다. 아무래도 학생들 휴식공간인것 같다. 왼쪽 벽면에 있는 테이블 위에는 전자레인지도 놓여있었다.



  [3층에서 바라본 풍경]



  [괴핑겐 캠퍼스의 역사] 2013년에 25주년을 맞이한 괴핑겐 캠퍼스.




  [2층 복도] 중앙에 공간을 두고 사방으로 연구실과 교실들이 나뉘어 있었다.



  [강의실] 강의실은 슈타트미테 캠퍼스와 별반 다를게 없었다. 강의실 위쪽에 브라운관 모니터 두대가 설치되어있는게 신기했다.



  [1관 0층 현관에 있는 복사실] 방학이라서 닫은것 같다.



  [4관 전경] 4관은 힐탑캠퍼스에 있는 1관보다는 아니지만 정말 큰 건물이었다. 내부도 그 어느 캠퍼스보다 최신식으로 설비되어 있었다. 방학중이었지만 몇 강의실에서는 수업과 세미나가 한창이었다.



  [4관 입구] 



  [4관 현관]



  [4관 0층 내부] 내부를 탁 트이게 만들어놔서 매우 넓은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. 인테이러도 매우 깔끔하고 멋졌다.



  [4관 0층] 0층은 휴게실도 겸하고 있었다.



  [4관 0층 매점 앞쪽 휴식공간] 학생들이 하라는 휴식은 안하고 공부하고있다.




  [4관 복도] 강의실과 연구실안에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.








  [4관 건물 플랜]




  [괴핑겐 캠퍼스 도서관] 에슬링겐 대학교 도서관에는 문학서적 같은것은 없다. 각 학과의 학술자료들만 보관하고 있다.



  [4관 엘리베이터]



  [2관] 들어가봤는데 전부 연구동이어서 그냥 나와버렸다.



  [5관]



  [괴핑겐 캠퍼스 기숙사] 위치는 48.695404,9.67491 이다. 아파트 형식이며 주방 하나와 화장실 한 두개를 두고 3~5명(?) 정도가 공용으로 사용한다. 힐탑캠퍼스 기숙사는 2인이 화장실 하나를 경계로 하고 각자 사용하는며 주방도 방 하나를 차지하게끔 설계되어있는 반면 괴핑겐 캠퍼스 기숙사는 주방과 화장실을 거실로 놓고 방이 거실로 부터 각기 연결되는 식으로 지어져있다.






  [괴핑겐 캠퍼스 기숙사 주소]




  [우편함]




  [버스정류장] 기숙사 바로 옆쪽으로 버스정류장이 있다.

Posted by 김케니
,